[추천] 여름 맞이🌿 다이소에서 3,000원으로 구매한 방충망 스티커, 테이프로 뜯어진 방충망 보수하기

Interior/Remodel2023. 8. 6. 23:00

01
다이소 방충망 보수 스티커 & 방충망 보수 스티커 테이프

이번년도에 방충망 보수와 방충망을 새로 했어요.
그 중 방충망 보수하는 방법 간단히 올릴려고 해요.
언제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확인해보니까 보수했었던 부분도 접착력이 떨어져서 효과가 없는 거 같고 다른 쪽이 찢어져서 보수가 필요해요.
예전에는 아빠한테 부탁했는데, 이젠 검색도 하고 여러 방법을 시도해보기도 해서!
👉🏻 그동안의 차근차근히 고치고 바꿨던 경험들
어려워도 해봐야겠다! 생각했어요.
막상 해보니까 너무나 쉬워서 왜 이제 했지 생각이 들었고 가격도 저렴해서 올려봐요.
 
엄청 찾아보고 다이소 중간중간 제품 찾을 수 있게 QR코드 이미지를 해서 검색한 섹션에 갔는데 없었어요.
진짜 꼭 찾는 거만 안보이는 매직.
저번에는 문풍지찾았는데 없었거든요. 겨울에 있다고 근데 검색한 섹션에 문풍지가 있었어요.
 
그래서 조금 더 걸어서 3층으로 구성된 다이소로 갔어요.
들어가자마자 여름이라서 그런지 방충망 보수 스티커, 방충망 보수 스티커 테이프들이 크기 별로 있었어요.
동생도 택배거래할 게 있어서 찾고 있는데 사이즈가 다 작았는데 여기 있더라고요.

바로 구매하고 동생 택배 포장 필요한 거 추가로 사고 집에 왔어요.
 

방충망 보수하기 전 안내사항 & 주의사항

집에 와서 방충망 스티커 뒷면의 설명을 봤어요.
1️⃣ 붙이는 표면을 건조한 후에 해야 돼서 비 오는 날은 안 돼요.
2️⃣ 상온 10도 이상에서 해야 돼서 겨울철은 피해야 돼요.
3️⃣ 안전 유의! 방충망 수선할 때 혹시 모를 안전에 대비한 뒤에 사용해 주세요.
4️⃣ 온도가 높고 습기 많은 곳과 오염물질이 존재하는 곳에는 접착력이 떨어질 수 있어요.
👉🏻 실제로 부엌 창문이 방충망이 구멍이 생겨서 동생이 제가 간단히 한 거 보고 시도해봤는데
방충망이 가스레인지와 가까워서 기름때가 있어서 붙지 않아서...
이미 붙이려고 가위로 잘라서 급히 방충망을 다이소에서 구매하고 필요한 준비물과 방법을 검색해서 새로 갈았어요.
 

방충망 보수 시 필요한 준비물

01

 
청소 도구, 필요시 방충망 물기 제거할 만한 것, 돌출된 부분이 제거할 가위, 크기와 맞는 보충망 스티커
 

방충망 보수가 해야되는 부분

012345
방충망 뚫려진 부분

 
총 5곳으로 첫 사진과 세번째 사진은 가위로 살짝 잘라줘야 돼요. 첫번째 사진을 잘랐을 때가 두번째 사진이에요.
잘라도 살짝 튀어나오는 부분이 있을 수 있어요. 스티커나 테이프를 붙일 수 있는 상태라면 그냥 붙여도 돼요.
👉🏻 방충망 보수하는 방법 2️⃣번에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방충망 보수하는 방법

방충망 보수 방법

1️⃣ 먼지나 수분을 제거해야 돼요. 막상 물티슈나 화장지로 하는 방법은 안될 거 같다고 생각했어요.
방충망 하기 전에 시간적 여유 있다면 닦을 만한 용액 뿌리는 걸로 뿌리고 불리고 나서 말리고 난 후에 하면 좋을 거 같아요.
👉🏻 개인적으로 비오는 날 창틀, 방충망 청소하고 말리고 다음날 하는 걸 추천해요. 딱 비오고 맑게 개는 날

01
가위가 필요한 & 필요없는 경우의 예시

 

2️⃣ 닦아준 뒤, 방충망이 뚫려있는 부분이 돌출되는 경우가 많아서 평평하게 해줘야 해서 가위로 그 부분을 잘라야 해요.
👉🏻 가위로 잘라야 되는 경우가 많아서 좀 더 큰 거를 사는 게 좋아요.
크기 안재고 샀는데 혹시 몰라서 제일 큰 크기를 구매했어요. 아주 잘한 선택이었어요.

0123
방충망 스티커 테이프

3️⃣ 방충망 스티커 접착하기 위해 뒷면의 종이나 투명한 테이프 부분을 제거하고 크기에 맞게 붙여줘요.

0123456
방충망 보수 스티커와 테이프 보수 후

4️⃣ 붙인 곳 반대쪽과 붙인 면을 같이 눌러서 잘 부착되게 해 주면 끝입니다.
 

방충망 스티커와 방충망 스티커 테이프의 후기 & 특징

방충망 보수 스티커의 접착면

방충망 스티커는 끝에 가장자리 부분만 붙이는 접착면이 있어요.
크기가 정해져 있어서 굳이 자를 필요 없이 붙이면 돼요. 방충망 뚫린 부분이 돌출되지 않았다면 가위가 필요 없어요.
그리고 접착면을 제외하고는 바람이 잘 통하고 붙이는 부분이 적어서 전체가 오염될 일은 적어요.
다만 끝에 부분이라 접착력이 조금 미흡할 수 있어요.
그래서 부착면이 떨어지면 다시 보수하거나 전체 방충망을 새로 해줘야 해요.

방충망 보수 스티커 테이프의 접착면

 
방충망 스티커 테이프는 전체가 접착면이에요. 크기와 길이에 맞게 잘라서 사용하면 돼요.

큰 크기는 겹쳐서 붙이면 되고 그래서 정해진 크기가 없는 편이라 가위가 필요하지만 자유롭게 붙일 수 있어서 좋아요.
접착력이 전체라 잘 붙어있을 수 있어요.

012
다시 보수가 필요한 경우

단점이라 하면 접착면이 전체라서 바람이 좀 덜 통할 수 있어요. 전체가 오염될 수 있어요.

01
방충망 보수 스티커 테이프 단점

또 다른 게 붙어있을 수도 있어요.
방충망 보수 스티커 테이프도 방충망 보수 스티커처럼 방충망을 바꾸거나 방충망 스티커, 방충망 스티커 테이프로 보수를 다시 해주면 돼요.
👉🏻 이번 여름 비가 많이 와서 그런지 최근에 확인해보니까 없어졌어요.

방충망 보수 스티커와 방충망 보수 스티커 테이프 붙인 모습

간단하지만  벌레 차단이 잘 되고 있어요.
이번 여름 비도 많이 오고 그랬는데 아주 잘 붙어있어서 만족하고 있어요.
방충망의 보수가 필요한 상황인데 거기다가 청소할 수 있는 정도의 상태와 구멍이 크지 않은 경우라면
다이소 방충망 보수 스티커와 스티커 테이프를 추천해요!
 


무더운 여름 잘보내시고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